미국 변호사의 전망

미국 변호사의 전망 ,  결론부터 말하면 전세계적으로 아주 좋다!!

우리나라가 미국과 FTA를 체결함에 따라, 2017년 이후 국내 법률시장은 미국에 전면적으로 개방되었다.

따라서, 미국 로펌은 우리나라 로펌과 합작법무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변호사와 외국법자문사를 고용해 국내외 법률문제에 대한 자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변호사 전망

 

많은 미국 로펌들의 한국 진출

 미국계 로펌이며, 매출액 세계 1위인 레이텀앤왓킨스(Latham&Wat kins), 2위 베이커앤맥킨지(Baker&McKenzie), 3위 DLA 파이퍼(DLA Piper) 와 같은 대형 로펌이 국내에서 법률서비스를 제공있다.

 이에 따라, 국내 및 해외 기업들이 선택할 수 있는 법률서비스의 선택지가 증가하였다. 또한, 대형 로펌에서는 세계 각국에 자사의 지사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지역전문가로서 다른 나라에 발령을 내는 경우도 있다.  홍콩, 일본, 싱가폴과 같은 발전된 아시아 지역은 미국 변호사의 수요가 높다.

 

미국 변호사의 전망

글로벌시대에 법률 문제는 국경을 넘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에서의 법률 대응은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미국법에 대한 지식이 능통하며, 나아가 미국 변호사 자격을 소유한 경우 국내 무대 뿐 아니라 국제무대에서도 필요한 인력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 변호사의 전망 상황은 맑음 😍 이다.

즉, 미국 변호사 자격증을 소유한 경우, 해외 로펌 및 해외 법인 뿐 아니라 국내 로펌 및 국내 법인에서도 환영받으며, 특히 기업 인수합병(M&A)을 비롯한 각종 계약과 특허권 관련 분쟁 등에서의 미국 변호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마무리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긍정적인 힘이 필요한 시대에 살아가는 만큼, 미국 변호사 자격증은 당신의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줄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이공계 출신 미국 변호사는 미국 특허를 다루는 법인 또는 회사로의 취업이 용이하며, 인문계 출신 미국 변호사는 M&A 및 각종 계약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미국 변호사에 대한 국내 회사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제로 국내 로펌들의 우수한 해외 인력을 모집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으며, 공급되는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더 볼만한 글

▶2020년 미국 로스쿨 순위는?

▶미국 변호사의 연봉은?

▶llm 변호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미국 변호사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